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우리금융그룹과 함께한 청소년 IT인재 육성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등록일:2020-11-24 조회수:2,134

 

청소년 IT 인재 육성을 위한 온라인 멘토링 실시

"청소년 IT 인재의 꿈을 응원합니다!"

 

?

 

 · 우리에프아이에스와 하트-하트재단,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디지털 인재 육성 사업 실시해

 · 코로나19로 인해 진학과 취업이 더욱 어려워진 특성화고 학생에게 장학금 지원과 현직 전문가 멘토링 실시해

 · 언택트 시대에 맞춰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임직원 자원봉사로 실시간 강의 및 질의응답 시간 가져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과 우리에프아이에스(사장 이동연)가 우리금융그룹 「특성화고 디지털 인재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언택트 시대에 맞춘 온라인 멘토링을 개최했다.

 

18일 저녁 7시, 이날 전국의 특성화고 학생들과 우리에프아이에스 현직에 있는 임직원들의 참여로 진행된 멘토링은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강연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강의는 빅데이터, 보안,API,웹개발,인공지능 등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실무능력 개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멘토와 멘티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해 더욱 유익했다는 반응이다.

 

코로나19로 변화된 사회환경 속에서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형태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모임이 제한된 상황에서 비대면 임직원 자원봉사로 진행된 이번 온라인 멘토링은 지리적 제한없이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었다는 것에 더욱 의미가 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이사장은 “디지털?IT 분야에 뛰어난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지 못하는 인재들이 많이 있다”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잠재력 있는 많은 학생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 전문가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우리에프아이에스 이동연 사장은 “IT 혁명 시대에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경험을 쌓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하트-하트재단과 함께하는 이번 장학지원과 멘토링이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크리스천투데이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