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 선물하기 캠페인 진행

등록일:2021-04-26 조회수:3,069

  

하트-하트재단,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 선물하기 캠페인 진행





? 여행에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인들에게 간접적인 여행 경험을 선물해주자는 취지에서 전개

?  해피빈 ‘가볼까’ 플랫폼을 통해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 500권 제작

? 제작된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은 국립장애인도서관과 협력하여 전국 특수학교, 열린관광지 등에 배포될 예정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www.heart-heart.org)과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http://kto.visitkorea.or.kr/kor.kto)는 2021년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정보취약계층인 시각장애인을 위한「특별한 관광 가이드북」 제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 선물하기 캠페인은 여행에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인들에게 간접적인 여행 경험을 선물해주자는 취지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은 해피빈 ‘가볼까’(https://happybean.naver.com/volunteer)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 제작 동영상, 봉사활동 키트를 활용해 참여자들이 개별공간에서 손쉽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하트-하트재단은 2014년부터 시각장애청소년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특별한 도서를 제작하여 배포하고 있다. 특별한 도서는 실물에 가까운 재료를 책 위에 덧붙여 손끝으로 느낄 수 있도록 보다 사실적으로 표현한 도서로 점자, QR코드를 삽입하여 시각장애인이 책을 만지고 느끼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제작된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 500권은 국립장애인도서관을 통해 전국 특수학교, 열린관광지 등에 배포될 예정이다. 


 하트-하트재단은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은 장애로 인해 제약이 많은 시각장애인들에게 간접적으로 여행 경험을 선물해줄 수 있는 중요한 도구이다. 사회적 추세에 발맞춰 비대면 형태의 나눔 캠페인 전개를 통한 많은 참여가 시각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 보장의 기회를 확대해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장애인신문 바로가기 [클릭] 

 ▶중앙일보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