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모두의 축제, 말라위 위생시설 및 식수시설 준공식 행사

첨부파일 :

등록일:2018-12-07 조회수:8,089

말라위 마칭가 군 트라코마 퇴치사업

모두의 축제, 말라위 위생시설 및 식수시설 준공식 행사
---

지난 11월 20일, 마칭가 군의 음롬바(Mlomba) 지역에 위치한 남펨바(Nampemba) 초등학교에서 하트-하트재단과 한국국제협력단의 지원으로 완공된 위생시설(화장실)과 식수시설(우물)의 공식 개설을 알리고 축하하는 준공식이 열렸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올 한해 남펨바(Nampemba) 초등학교를 포함, 총 18개 초등학교에 위생시설 18동과 식수시설 9개를 완공했습니다. 마칭가 군 교육청장의 리본 커팅식으로 시작된 준공식은 초등학교 학생들과 마을 주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위생시설과 식수시설 앞에서 리본 커팅을 하는 음롬바(Mlomba) 지역장

 

 

 

 

식수시설을 시험 사용해보는 음롬바(Mlomba) 지역장 & 국가 제창  

 

 

 

이번 준공식은 하트-하트재단의 사업 결과를 기념하는 자리인 만큼 마칭가 군 지역장, 마을 이장, 초등교육부 관계자, 보건부 관계자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칭가 군 교육청장과 마을 이장, 하트-하트재단 사업담당자의 기념사를 통해 한국국제협력단과 하트-하트재단,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트라코마로부터 자유로워질 말라위 보건의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하트-하트재단 사업담당자의 기념사 & 마을 이장의 기념사

 

 

 

그리고 준공식을 축하하기 위해 각 학교의 위생클럽 학생들이 연설, 공연, 시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해 즐겁고 유익한 행사가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연설을 준비한 한 학생의 모습은 트라코마 퇴치 전문가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연설이 끝나자마자 모든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가 행사장 전체에 울려 퍼졌습니다. 

 학생들이 준비해 준 다양한 공연뿐만 아니라 말라위 코미디언 팀도 참여해 트라코마에 대한 내용으로 역할극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모의 국제 회의 공연 & 트라코마 퇴치에 관한 연설을 하는 학생 

 

 

 

말라위 코미디언 팀의 트라코마에 관한 역할극 & 행사장 전경

 

 

 

2015년부터 말라위 트라코마 퇴치 사업을 진행해 온 하트-하트재단은 이제 마지막 주요 행사인 F&E 포럼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본 F&E 포럼을 통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건설한 위생시설과 식수시설 관리 부분을 마칭가 군 정부와 지역사회에 이양하게 됩니다. 사업이 마무리 되는 그 날까지 하트-하트재단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생시설과 식수시설의 개설로 트라코마로 인해 겪는 어두운 현실에서 벗어나 트라코마 걱정 없는 밝은 미래로 나아갈 아이들을 응원해주세요!.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