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소식

home  >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4년간의 트라코마 퇴치사업,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첨부파일 :9_resized.jpg

등록일:2019-01-16 조회수:783

말라위 마칭가 군 트라코마 퇴치사업

4년간의 트라코마 퇴치사업,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
 
-말라위 마지막 연례회의 개최-

 
 
하트-하트재단은 2015년부터 국제질병퇴치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말라위 마칭가 군에서 트라코마 퇴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매해 연말에 ‘보건 분야 연례회의’를 열어 사업의 이해관계자들과 사업 성과 및 평가, 교훈을 공유해왔습니다. 

하트-하트재단은 2018년 사업 종료의 해를 맞아 특별히 마칭가 군 위원회 이 외에도 지방 정부 담당자들과 보건분야 NGO 관계자, 현지 언론사 언론인들을 초청하였습니다.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여한 연례회의장

 
 
 
하트-하트재단 현지 사무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회의는 4년의 사업 내용을 담은 다큐 시청, 사업 결과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트라코마 퇴치 사업 4년간의 내용 및 성과 발표에 이어 참가자들의 질문과 담당자의 답변으로 열기가 넘쳤습니다.
 
 
 

말라위 하원 의원의 연설

 

 

 

연례회의 중 말라위 하원 의원의 연설이 있었는데 트라코마 퇴치사업으로 인해 마칭가 군의 위생인식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음을 언급하며, 동 사업의 성공적인 결과를 축하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정부 이해관계자와 NGO간 긴밀한 협력을 통한 사업 진행 방식은 말라위 내 성공적인 파트너쉽의 대표 사례가 될 것이며 이제는 마칭가 군 지방 의회가 하트-하트재단이 이룬 성과들을 책임지고 이어나갈 것임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로써 하트-하트재단은 2015년도부터 2018년까지 말라위 사업의 막을 내립니다. 비록 2018년을 마지막으로 “말라위 마칭가 군 트라코마 퇴치사업”은 종료되지만, 2019년부터 마칭가 군에서 새로운 보건 사업이 시작됩니다.


 말라위의 어린이들이 트라코마로 인한 어두운 현실에서 벗어나 밝은 미래로 향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하트-하트재단을 지켜봐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며, 2019년 새해부터 말라위에서 시작될 새로운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하트-하트재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으로 세계보건기구의 S.A.F.E. 전략에 따라 말라위 마칭가 군에서 트라코마 퇴치사업을 전개하였습니다.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