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함께 하트하트재단 2TH ANNIVERSARY

  • 하트하트재단
  • 사업소개
  • 나눔캠페인
  • 후원하기
  • 하트이야기
  • 하트하트오케스트라
 
 
 
나눔참여 | 나눔사례
[eye사랑캠페인]26개월 만에 밝은 세상을 보게 된 봄이 작성자 :
첨부파일 : 등록일 : 2008-08-30 00:00:00 조회수 :


 
저소득가정 아이들의 ‘볼 권리’를 지켜주고자 하트-하트재단은 [분당서울대병원]과 협약을 통해 각종 안질환을 위한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금 어디선가에서 많은 아이들이 밝은 세상과의 통로를 점차 잃어가고 있습니다. 우리아이들의 ‘볼 권리’를 우리 손으로 지켜주고 싶습니다.

 

선천성 뇌기형으로 태어난 봄이( 남, 3세/가명)는 태어난지 4개월만에 뇌에 생긴 종양제거 수술을 받았습니다. 이 수술로 인해 뇌병변 장애와 오른쪽 눈의 신경 마비로 인한 우안노출 각막병증이 나타났습니다. 
각막이상으로 인해 흐려지는 봄이의 눈을 고치기 위해 양막이식수술을 받았지만, 거부반응과 감염이 나타났습니다. 어렵게 한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봄이의 세상은 자꾸 뿌옇게 변해갑니다. 이제 26개월이 된 봄이에게 세상을 볼 수 있는 기회를 다시 주고 싶지만, 정육점에서 일하시는 아빠의 100여 만원으로 다섯가족의 생활비와 월세, 그리고 치료를 위한 대출금을 갚기도 빠듯합니다.

다시 봄이에게 기회가 왔습니다. 적지 않은 병원비를 지원받게 된 것입니다. 지난 달 봄이의 수술이 있었습니다. 뇌병변이라는 장애로 맘대로 나다니기 힘든 봄이가 밝은 눈으로 세상만이라도 휜하게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봄이야~ 거부반응없이 오른쪽 눈이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길 기도할께... 힘내~ '

사랑(여, 초4/가명)이는 시설에 있는 아동입니다. 16살 엄마와 18살 아빠가 만나 사랑이와 오빠를 낳았다고 합니다. 어린 나이에 어른이 되버린 사랑이의 부모님은 경제적 어려움과 생활고로 사랑이와 오빠를 키우기 어려워 사랑이가 3살 되던 해 이혼을 하고 지금의 시설로 남매를 보냈다고 합니다.
8년 전 시설에 올 당시에도 안구 근육의 이상으로 사시가 있는 상황이었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겨졌습니다. 처음엔 긴장하거나 몸이 안좋은 경우만 심해지던 사시증세가 점점 자랄 수록 정도가 더 심해져 이제 사랑이의 두 눈은 언제나 바깥쪽을 향하고 있어 자주 아이들의 놀림거리가 되곤 합니다.
한참 사춘기인 사랑이는 다른 아이들 처럼 정면을 향하는 이쁜 두눈을 가지는 것이 소원입니다. 바깥쪽이 아닌 정면을 보게 되면 친구들과 눈을 마주보며 이야기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호자가 없는 사랑이의 소원이 드디어 이루어졌습니다. 5월 말에 드디어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게 된것입니다. 

수술 후 사랑이는 공부도, 놀이도 더 재미 있어졌다고 합니다. 그동안 자신의 두 눈이 창피해 누군가를 똑바로 쳐다보지 못했다는 사랑이는 이젠 선생님도, 친구들과도 눈을 마주하고 대화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랑아~ 이젠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 세상의 숨겨진 것들을 너의 두 눈으로 찾아보렴~! ' 

최근 9년 사이 국내 망막질환자의 수가 80%이상 증가하였습니다. 이러한 증가세에도 불구하고, 망막질환의 위험에 대한 사회적 예방책과 인식은 부족한 실정입니다.

망막질환은 심하면 실명에까지 이르게 되는데 발병 후 치료 시기가 늦어지게 되면 치료 기간이 길고 힘들어지고, 수술을 하더라도 예전과 같은 시력으로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무엇보다 조기 검진과 치료가 정말 중요합니다.

※ 많은 아이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 치료받지 못해 나빠지는 시력으로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계속된 방치로 인한 실명으로 어둠 속에 갇혀 생활하게 됩니다. 봄이와 사랑이처럼 시력에 문제를 가진 저소득가정의 아이들을 위한 시력회복운동이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우리은행 163-360255-13-002(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 : 성함 옆에 (시력)이라고 적어주시면, 분당서울병원에 전달되어 저소득가정 아이들을 위한 시력회복 수술비로 사용되어집니다.

기부하신 후원금은 법인세법 제 18조와 소득세법 제34조에 의해 연말정산시 세금공제혜택을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연지에게 희망을 들려주세요... 
들리지 않는 아빠에게 보내는 응원메시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