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속 하트하트재단

home  >  하트스토리  >  언론 속 하트하트재단

「행복 IT 스터디 랩」 개소식

등록일:2023-03-08 조회수:931

하트-하트재단, SK하이닉스-이천시와 협력

행복 IT 스터디 랩구축으로 미래인재 양성 실현

 


 

지난 3일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SK하이닉스(대표 박정호·곽노정), 이천시(시장 김경희), 이천시의회(의장 김하식)이천시립도서관 행복 IT 스터디 랩개소식을 개최하고 경기도 이천시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의 교육 격차 해소 및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의무화한 '소프트웨어'에 이어 2022 개정 교육과정에는 '코딩'이 필수 과목으로 지정되며 미래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나, 여전히 지역 및 소득 간 교육 편차는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하트-하트재단과 SK하이닉스 및 이천시, 이천시의회가 협력하여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이천시립도서관 1층에 행복 IT 스터디 랩을 조성하였다.

행복 IT 스터디 랩은 경기도 이천시 제 1의 도서관 IT 교육 전문기관으로, 첨단 IT 기술 접목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자율주행차·3D 프린팅 등 20여종 190여개의 IT 교육장비가 지원되었으며, 이용 연령층의 신체 및 인지능력 등을 고려한 아동·청소년 친화적 환경개선공사를 완료하여 202211월 시범운영에 착수하였다.

시범운영을 통하여 지역사회 의견 청취 및 전문가 자문을 기반으로 향후 체계적인 교육이 지원될 수 있도록 IT 교육 커리큘럼 및 온·오프라인 컨텐츠, 자체 홈페이지를 개발하였다. 집합형태의 교육뿐만 아니라 IT 교육장비 대여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 블렌디드 러닝, ‘찾아가는 행복 IT 스터디 랩방문교육 등 교육 방식의 다양화를 추진하고 지역사회 내 자생 가능한 교육 운영체계를 마련하였다.

지난 33일 진행된 행복 IT 스터디 랩 개소식에는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 SK하이닉스 이천 CPR 박용근 부사장, 경기도 이천시 김경희 시장, 이천시의회 김하식 의장 등이 참석해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금번 행복 IT 스터디 랩은 중소도시 맞춤 IT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고, 아동·청소년의 미래인재로의 도약을 지원하는 선도적인 지원 사업이라며 교육, 문화, 정보 등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역량강화와 사회통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후원해주시는 SK하이닉스에 감사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SK하이닉스와 하트-하트재단은 하인슈타인, 행복 IT 스터디 랩 등 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노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미래인재 양성사업 및 IT 교육 환경 조성 사업을 협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 메디팜헬스 바로가기 [클릭]  

 

마음과 마음이 이어지는 세상. 나눔은 사랑입니다.후원하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