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트스토리 > 사업소식
첨부파일 :
등록일:2018-12-07 조회수:20,020
위생시설과 식수시설 앞에서 리본 커팅을 하는 음롬바(Mlomba) 지역장
식수시설을 시험 사용해보는 음롬바(Mlomba) 지역장 & 국가 제창
이번 준공식은 하트-하트재단의 사업 결과를 기념하는 자리인 만큼 마칭가 군 지역장, 마을 이장, 초등교육부 관계자, 보건부 관계자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칭가 군 교육청장과 마을 이장, 하트-하트재단 사업담당자의 기념사를 통해 한국국제협력단과 하트-하트재단, 후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전하면서, 트라코마로부터 자유로워질 말라위 보건의 미래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하트-하트재단 사업담당자의 기념사 & 마을 이장의 기념사
그리고 준공식을 축하하기 위해 각 학교의 위생클럽 학생들이 연설, 공연, 시 등 다양한 공연을 준비해 즐겁고 유익한 행사가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연설을 준비한 한 학생의 모습은 트라코마 퇴치 전문가와 같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연설이 끝나자마자 모든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갈채가 행사장 전체에 울려 퍼졌습니다.
학생들이 준비해 준 다양한 공연뿐만 아니라 말라위 코미디언 팀도 참여해 트라코마에 대한 내용으로 역할극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모의 국제 회의 공연 & 트라코마 퇴치에 관한 연설을 하는 학생
말라위 코미디언 팀의 트라코마에 관한 역할극 & 행사장 전경
2015년부터 말라위 트라코마 퇴치 사업을 진행해 온 하트-하트재단은 이제 마지막 주요 행사인 F&E 포럼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본 F&E 포럼을 통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건설한 위생시설과 식수시설 관리 부분을 마칭가 군 정부와 지역사회에 이양하게 됩니다. 사업이 마무리 되는 그 날까지 하트-하트재단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생시설과 식수시설의 개설로 트라코마로 인해 겪는 어두운 현실에서 벗어나 트라코마 걱정 없는 밝은 미래로 나아갈 아이들을 응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