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장애인 미래사업

home  >  사업안내  >  발달장애인 미래사업  >  문화예술지원

문화예술지원

1예술단체 육성

◎ 발달장애인 뮤직페스티벌

발달장애인의 꿈과 재능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Great Music Festival'을 매년 개최합니다. 전국의 실력있는 발달장애인 연주팀들이 함께 만들어내는 하모니를 통해 발달장애인의 사회성과 음악적 성장을 지원하고,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합니다.

◎ 발달장애인 음악단체 공연활동 지원

전국 각 지역에 있는 발달장애인 음악단체의 공연활동을 지원합니다. 장애인의 문화예술 활동 참여 활성화와 예술적 표현 권리 확대를 지원하여 발달장애 음악단체가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문화예술 인재양성

◎ 발달장애인 생애 최초 리사이틀 <위드콘서트>

발달장애인의 생애 최초 리사이틀 <위드콘서트>를 개최하여 음악적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 연주자에게 연주 무대 경험을 제공합니다. 세계적인 전문 음악가가 멘토 연주자로 함께하며 소통하는 무대를 통해 발달장애인 전문 음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장학지원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인을 발굴하여 지원합니다. 이를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발달장애인 인재를 양성하여 사회적 롤모델을 제시하고 재능을 통해 사회 활동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창의예술교육

◎ 음악·미술 아카데미

발달장애아동 청소년에게 맞춤형 창의예술 교육 사업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장애아동 청소년의 심리 정서완화와 치유를 돕고, 잠재된 창의성과 예술성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융합예술교육

발달장애인에게 예술과 기술 매체를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융합예술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미래 시대에 요구되는 예술적 역량 향상과 예술 활동 영역의 확대를 지원하여 미래 시대에도 지속가능한 발달장애인 예술활동을 도모합니다.